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책 읽기

돈버는 독서,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3억이 되었습니다.

by 재테크 요다 2023. 8. 1.
반응형


글쓴이 : 내성적인 건물주


책을 읽기 전에 저자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책을 더 집중해서  읽게 만든다.


흔한 저자란에  일반적인 이름 세 글자는 없고 '내성적인 건물주'라는 이름이 떡하니 있다. 뭐 어울렸다. 내성적이라 이름을 알리고 싶지 않구나! 했다.

'내성적인 건물주'는 27살에 부동산 경매를 시작했다고 한다. 나와는 달리 실행력이 뛰어난 친구다. 관심이 생긴다.


사실 책으로 만나기 전에 '유튜브 알고리즘'의 농간으로 익히 알고 있었다.

물론 다 영상을 찾아보지는 않아서 띄엄띄엄 기억은 나지만 ' 어린 나이에 많은 것을 이룬 친구네 부럽다.' 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얼굴은 보여주지 않고 유튜버 활동을 할 수도 있구나! 처음 생각했던 친구이기도 하다.


몸값 올리는 독서법?


최근 독서를 많이 하고 있다. 아니 여기서처럼 몸값 올리는 독서법이 궁금해서 독서를 하고 있다.

그리고 민망하지만 가장 돈이 안 들고 내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한다.

몇 개월 지속해 보니 그냥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말해서가 아니라 납득이 간다.

머리가 좋아지는 것은 잘은 모르겠으나 읽고 해석하는 능력이 좋아지는 듯하다. 그리고 조금씩이나마 실행력이 좋아지고 있다.

전에 문제를 만나고 해결해야 될 것들이 생기면 짜증이 올라왔다. 그리고 서둘러서 해결하려고 예민해졌다 그냥 전투 모드였다.

하지만 지금은 안다. 문제해결력이 곧 내 몸값이 된다는 것을.. 그래서 문제를 만나면 대하는 자세가 전과는 다르다.

즐겁게는 아니더라도 짜증은 덜 난다. '내 몸값을 올릴 수 있는 기회다'.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그리고 조금씩이지만 변화하고 있다고 느낀다.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이 있다.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책 중에 하나다. '내성적인 건물주'도 언급한다.  자신의 하는 일에 '귀신'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위에 언급한 몸값 올리는 독서와 맥락을 같이한다. 그리고 반성을 했었다. 아니 푸념을 했다. 내가 왜 아직 성공을 못했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귀신'이 되기보다는 내 월급만큼만 일하려는 습관이 있었다. 심지어 정확하지도 않았다. '월급만큼?' 기준이 있나?.. 암튼 반성했다. 그리고 후회도 했다.

앞으로는 귀신이 되고자 한다. 미안하지만 현재 하는 일 말고... 다른 걸로..


1권 1 진리


'1권 1 진리' 이것 하나면  이 책을 다 설명해도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책 1권을 읽으면 1가지를 실행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책을 읽어도 성공하지 못했던 이유는 책만 읽었기 때문이다.라고 저자는 말한다. 100% 포인트  동감한다.  

결국은 책을 읽고 현실에 한 가지라도 실행하는 것이다. 저자의 3억을 벌게 된 비결 끝이다. 너무 간단한가?.. 아니 그렇지 않다.

책 하나 읽어도 삶에 적용했던 것은 아마도 손에 꼽는다. 나만의 문제인가? 아닌듯하다.

더 많은 저자의 생각을 알고 싶다면 직접 읽어보기를 권한다. 참고로 '세이노의 가르침' 자청의 '역행자'에서 읽었던 내용들이 보인다.

따라 했다는 것으로 오해하지 마시기 바란다. 성공한 자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로 정리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도 하나 배운다. 이제 실행하러 가보자!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다 책 덕분이다.” 워런 버핏은 “최고의 투자는 자신에 대한 투자이며, 자신에게 하는 투자 중 책읽기만 한 게 없다”고 했다. 어쩌면 가장 손쉬워 보이는 투자법인데도, 행동에 옮기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만큼 성공하는 사람이 적은 이유이기도 하다. 2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내성적인 건물주’가 책을 냈다. 160만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 ‘30살 흙수저를 연봉 3억으로 만들어준 독서법’의 주인공인 저자가 말 그대로 독서를 통해 몸값을 올린 비법을 공개한 책이다. 본업에서 연봉 1억 원을 만들고, 28세에 빌라 3채를 경매로 사서 월세를 받고, 0원으로 메신저 사업을 시작해 2년 만에 대기업 임원급 이상의 자동 수익을 만들기까지, 저자는 그 공을 한마디로 표현한다. “이 모든 것은 독서 덕분이었습니다”라고. 책읽기가 어떻게 부와 연결될 수 있을까. 올바른 신념이 있으면 올바른 의사결정을 빠르게 할 수 있고, 자기 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사업가들은 남다른 통찰력과 성실함이 있다. 올바른 신념은 어떻게 만들어갈 수 있을까. 성공한 사업가들의 통찰력은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 바로 책이다. 책 속의 성공한 이들의 경험을 읽고 관점이 변하지 않으면 행동이 달라질 수 없다. 이 책은 어떻게 책을 통해 일상에서 생각을 바꾸고, 바뀐 생각을 행동으로 옮김으로써 자기 몸값을 올리며 성공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책에서 얻은 통찰력을 실제 삶에서 인내로써 적용해 성공한 과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저자는 ‘1권 1진리’를 말한다. 한 권의 책에서 단 하나의 진리라도 발견하고 내 삶에 적용해 실행에 옮길 수 있다면 당신의 삶은 이미 성공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어떻게 책 읽기로 부를 일굴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저자가 실행한 대로 일주일만 따라해보자. 책은 어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든 해결책을 꺼내 쓸 수 있는 보물창고와 같음을 알게 될 것이다. 독서는 사고방식을 바꾸고, 행동을 바꾼다. 그리고 인생을 바꾼다. 책 읽기를 하지 않으면서 인생이 달라지길 바라지 말자. 어제의 나가 아닌 새로운 나로 거듭나고 싶은가. 나를 바꾸고 성공하고 싶다면, 독서를 실행에 옮기는 일밖에 없다. 가장 값싼 투자로 값비싼 결과를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내성적인 건물주
출판
메이트북스
출판일
2023.03.25


#내성적인건물주 #독서법#돈이되는책읽기#저는이독서법으로연봉3억이되었습니다 #재테크하는요다#자기계발#책추천

반응형